본문 바로가기
소소사사/[일상 생활]

2024년 무슨띠 삼재 종류 시기

by 망고랑키위랑 2023.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11월도 20일이 넘어가며 어느새 2024년이 코끝에 겨울향기가 나고 있습니다. 항상 연말과 연초가 되면 우리가 많이 보는 새해운세가 있는데 내년에는 무슨 띠의 해인지, 삼재, 날삼재는 어떤띠이며 조심해야 되는 띠와 운수대통인 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는 사실 내 나이대에서는 똘기·떵이·호치·새초미·드라고~로 시작하는 꾸러기 수비대가 더욱 입에 붙습니다.

 

올해는 토끼띠 즉 새초미의 해였다면 내년은 '드라고' 즉 용띠의 해입니다. 같은 동물의 해라도 천간의 흐름을 바탕으로 청색, 홍색, 금색, 흰색, 검은색으로 순서가 바뀌는데 내년은 청색+용띠가 합쳐져 '청룡의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재란

삼재란 인간이 9년 주기로 맞이하는 인생의 가장 위험한 시기로 9년이 지나가는 시점부터 3년간 별의별 재난을 겪게 된다 하는데 천살·지살·인살의 악재가 강하게 들어오는 시기라고 합니다.

사람을 괴롭히는 도병제·질역제·기근재와 세계를 파괴하는 수(水)재·화(火)재·풍(風)재가있습니다.
- 도병재 : 무기로 입는 재난
- 질역재 : 전염병에 걸리는 재난
- 기근재 : 굶주리게 되는 재난

 

삼재는 3년간 지속되며 첫해는 들삼재, 둘째 해는 눌삼재, 셋째 해는 날삼재라고 합니다.

  • 첫 해(들삼재)는 삼재가 들어오는 해라 기운이 가장 안 좋음
  • 둘째 해(눌삼재)는 두 번째 해라 나쁜 기운이 눌리지만 여전히 나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함
  • 셋째 해(날삼재)는 나쁜기운이 나가는 해로 좋은 해이지만 나쁜기운이 머물다 나가기 때문에 조심해야 된다고 함

삼재 계산하는 법

사람은 누구나 9년에 한 번 삼재를 겪게 되는데 들 삼재를 기준으로 해당 연도의 띠를 보면 본인이 삼재인지 또는 삼재라면 들삼재·눌삼재·날삼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띠 삼재에 속하는 연도의 해
들삼재(첫 해) 눌삼재(둘째 해) 날삼재(셋째 해)
쥐 용 원숭이 호랑이의 해 토끼의 해 용의 해
소 뱀 닭 돼지의 해 쥐의 해 소의 해
호랑이 말 개 원숭이의 해 닭의 해 개의 해
토끼 양 돼지 뱀의 해 말의 해 양의 해

 

삼재의 종류

삼재는 사람마다 어떻게 오냐에 따라 복삼재, 평삼재, 악삼재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복삼재 : 말 그대로 삼재가 오히려 전화위복으로 대운과 같이 들어오면서 행운과 복으로 변하는 삼재를 말합니다.(이런 경우는 날삼재의 해를 조심해야겠죠?)
  • 평삼재 : 무난한 삼재로 좋지도 나쁘지도 않게 편안하게 지나가는 삼재를 뜻합니다.
  • 악삼재 : 진행하는 일마다 막히고 고비가 생겨서 어려움을 겪는 삼재를 뜻합니다.

 

2024년 삼재띠

✔ 2024년은 쥐·용·원숭이 띠에게는 나쁜 기운이 나가는 날삼재의 해입니다. 용띠의 경우에는 본인의 해를 맞이하여 나쁜기운을 내보내니 더욱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날삼재의 경우 나쁜기운이 나가기 때문에 좋게 보기도 하지만 일부 사람은 복삼재의 경우에는 재산·건강 등의 운을 가지고 나간다고 하여 주의해야 된다고 합니다.


삼재는 어찌 보면 과거 토속신앙에서 만들어진 미신적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이 주위에서 이야기한다면 불안할 수 있지만 결국 결과라는 것은 내가 하는 행동을 바탕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삼재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받거나, 내가 하는 모든 일이 삼재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삼재기 때문에 돌다리도 두들기며 건너보고 만약 좋은 운세라면 이에 자신감을 가지고 과감하게 일을 처리하는, 즉 긍정적인 부분만 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